티스토리 뷰

반응형

 

카페 이음

전라남도 담양군 고서면 고읍현길 26 1층 카페이음

  • 상호명: 카페이음 (CAFE EUM)
  • 위치: 전라남도 담양군 (전통식당 담양본점 바로 옆)
  • 주차가능(매장 앞 넓은 주차장 있음)
  • 영업시간: 11:00 ~ 20:00
  • 휴무일: 월요일 휴무
  • 주차: 가능 (넓은 주차 공간 있음)

 

 

담양 갔다가 날씨가 너무 좋아서 그냥 집에 가기 아쉬운 날 있잖아요🙂

 

이날도 전통식당 담양본점에서 한정식 배부르게 먹고 나왔는데, 바로 옆에 분위기 좋아 보이는 카페가 있어서 자연스럽게 발걸음이 이어지더라고요.

 

식당이랑 가까워서 이동도 거의 1분? 진짜 바로 옆이라 코스처럼 들르기 딱 좋았어요.


외관부터 이미 합격… 해외 감성 제대로

노란색 건물이 햇살 받으니까 너무 예쁘더라고요.

약간 이국적인 느낌도 나고, 담양 시골 풍경이랑 묘하게 잘 어울리는 분위기였어요.

야외에는 하얀 테이블이랑 큰 파라솔이 쭉 깔려 있는데 뒤로 보이는 밭이랑 산 풍경이 진짜 힐링 그 자체…

 

날씨 좋은 날에는 무조건 야외 자리 추천이에요.

 

사진 찍어도 색감이 너무 잘 나와서 그냥 막 찍어도 예쁘게 나오더라고요.


 

안으로 들어가면 전체적으로 따뜻한 노란톤 + 우드 느낌이라서 되게 포근한 분위기였어요.

의자 다리 색깔도 알록달록해서 귀엽고, 큰 통창으로 밖 풍경이 그대로 보이니까 답답한 느낌이 전혀 없더라고요.

한쪽에는 긴 테이블 좌석도 있어서 여럿이 와도 괜찮고, 혼자 조용히 앉아있기에도 좋아 보였어요.

그리고 개인적으로 좋았던 건 창가 쪽에 빈백 있는 자리!

노란색, 아이보리 색 조합이라 사진 찍기 딱 좋고 진짜 앉으면 못 일어날 느낌…ㅋㅋ

 


메뉴판 보니까 생각보다 종류가 다양했어요.

  • 아메리카노 4,800원
  • 카페라떼 5,500원
  • 바닐라라떼 6,500원
  • 아인슈페너 7,000원
  • 블루베리크림라떼 / 쑥크림슈페너 같은 시그니처 메뉴도 있음

논커피, 스무디, 에이드, 티까지 있어서 취향 안 맞을 걱정은 없겠더라고요.

 

저희는 고민하다가(항상 고민만하다가 아아만 시키는 바보같은 사람....ㅎ)

👉 아이스 아메리카노 2잔

👉 딸기 크로와상

👉 갈릭 크림 치즈 소금빵(강력추천😍)

이렇게 주문했어요.

 

주문하고 기다리면서 쇼케이스도 한번 쓱 봤는데, 여기 디저트 종류가 생각보다 꽤 다양하더라고요.

 

제가 갔을 때는 딸기 생크림 케이크가 있었는데, 주말부터는 시즌 바뀌면서 망고 케이크로 바뀐다고 하더라고요 🍰

 

이 카페가 제철 과일로 디저트를 바꾸는 스타일이라 시기마다 다른 메뉴를 먹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인 것 같아요.

 

망고 케이크는 달콤한 망고 + 부드러운 크림 조합이라 여름 시즌에 특히 인기 많을 느낌이에요.

 

망고러버는 아쉬운 마음을 뒤로한체 후일을 기약합니다...😂


 

 

 

빵 코너도 따로 있었는데, 크로와상 종류랑 소금빵, 그리고 휘낭시에 등 빵들이 진열되어 있었어요.

 

제가 먹은 딸기 크로와상도 여기서 고른 건데, 직접 보니까 더 고민되더라고요ㅋㅋ

 

위에 크림 + 토핑 올라간 크로와상들이 있어서 비주얼 보고 고르는 재미도 있고, 전체적으로 “디저트 잘하는 카페” 느낌이 확 났어요.


야외 자리 잡고 앉아서 먹었는데… 진짜 이 조합 미쳤어요.

 

아메리카노는 산미 많이 없는 깔끔한 스타일이라 누구나 무난하게 마시기 좋았고, 디저트랑 같이 먹기 딱이었어요.

 

딸기 크로와상은 위에 생딸기 + 크림 올라가 있는데 크로와상 자체가 버터향 진하고 바삭해서 생각보다 훨씬 맛있더라고요.

 

그리고 갈릭크림치즈소금빵은 겉은 쫀득하면서 안에 마늘향과 달콤한 크림치즈가 들어가 있어서 짭짤 + 고소 + 부드러움 조합이었어요.

 

솔직히 배부른 상태였는데도 계속 손이 가는 맛… 이건 진짜 디저트 잘하는 집 느낌이었어요.


카페 안쪽에 보면 작은 소품이나 식물들도 귀엽게 잘 꾸며져 있고,

실외에 작은 오솔길처럼 하얀 자갈 깔린 공간도 있어서 사진 찍기 좋은 포인트가 꽤 많았어요.

하얀 오솔길을 따라 들어가면 빨간색 포인트 벽이랑 “eum” 로고 있는 공간이있는데 색감이 쨍해서 그런지 너무나 마음에 드는 공간이었어요.


✔ 전통식당 담양본점 바로 옆이라 동선 최고

✔ 야외 자리 + 자연뷰 = 힐링 제대로

✔ 디저트 생각보다 훨씬 맛있음

✔ 사진 찍기 좋은 감성 카페

✔ 부모님이랑 와도, 친구랑 와도 다 괜찮은 분위기


✨ 한줄 후기

담양 한정식 먹고 여유 즐기기 딱 좋은, 감성 + 맛 둘 다 잡은 카페


📌 추천 코스

전통식당 담양본점 → 카페이음 → 담양 드라이브

이 코스 진짜 만족도 높아요👍


 

#담양카페 #담양카페추천 #카페이음 #담양여행 #담양맛집코스 #전통식당담양본점 #담양디저트 #전남카페 #야외카페 #감성카페 #담양맛집 #담양가볼만한곳

 

반응형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6/06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글 보관함
반응형